관절센터
관절센터

대퇴골두로 가는 혈류가 차단되어(무혈성) 뼈 조직이 죽는(괴사) 질환입니다. 

넓적다리 뼈의 윗부분은 골반뼈와 함께 엉덩이 관절(고관절)을 이루고 있는데, 골반뼈와 맞닿고 있는 넓적다리 뼈의 윗쪽 끝부분을 대퇴골두라고 합니다. 대퇴골두 무혈성 괴사는 대퇴골두로 가는 혈류가 차단되어(무혈성) 뼈 조직이 죽는(괴사) 질환으로, 괴사된 뼈에 압력이 지속적으로 가해지면 괴사 부위가 골절되면서 통증이 시작되고, 이어서 괴사 부위가 무너져 내리면서(함몰) 고관절 자체의 손상이 나타납니다. 환자들은 흔히 '뼈가 썩는 병'으로 잘못이해하고 그대로 두면 뼈까지 썩어들어가는 것이 아닌가 걱정하는데 뼈가 국소적으로 죽어 있을뿐 뼈가 부패되는것은 아니며, 주위로 퍼져 나가지도 않는다.

대퇴골두 무혈성괴사란 ?


대퇴골두로 가는 혈류가 차단되어(무혈성) 뼈 조직이 죽는(괴사) 질환입니다 


넓적다리 뼈의 윗부분은 골반뼈와 함께 엉덩이 관절(고관절)을 이루고 있는데, 골반뼈와 맞닿고 있는 넓적다리 뼈의 윗쪽 끝부분을 대퇴골두라고 합니다. 대퇴골두 무혈성 괴사는 대퇴골두로 가는 혈류가 차단되어(무혈성) 뼈 조직이 죽는(괴사) 질환으로, 괴사된 뼈에 압력이 지속적으로 가해지면 괴사 부위가 골절되면서 통증이 시작되고, 이어서 괴사 부위가 무너져 내리면서(함몰) 고관절 자체의 손상이 나타납니다. 환자들은 흔히 '뼈가 썩는 병'으로 잘못 이해하고 그대로 두면

주위 뼈까지 썩어 들어 가는것이 아닌가 걱정하는데 뼈가 국소적으로 죽어 있을뿐 뼈가 부패되는것은 아니며, 주위로 퍼져 나가지도 않는다.


대퇴골두

무혈성괴사 증상




< 협력기관 >